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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이용약관 및 정보정책동의2. 실명확인3. 개인정보 입력
이용약관
[오픈포유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오픈포유(이하"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오픈포유 인터넷사이트(이하"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무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o-u.co.kr

- o-u.kr

- 추후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 (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오픈포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전자우편주소를 등록하고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5) 로그인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결제 비밀번호 : 회원이 오픈포유를 사용하여 가맹점에서 재화 및 용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하트 : 회원이 오픈포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합니다.

8) 충전 :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하였거나 납입할 금액(이하 ‘충전금액’이라 함)에 상응하는 하트를 회원의 계정에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9)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4)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회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여성회원은 로그인 여부에 상관없이 이성방에 자동입장 됨으로써 보다 많은 이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미성년자인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1)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4조 제2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해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하트는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재화 등”의 대금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하트로 결제하는 과정을 임의로 조작하는 경우

6) 회원이 하트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하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5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로그인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로그인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로그인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의 하트를 제 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8) 회원의 의무 불이행

9)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10조(하트 사용 방법)

(1) 회사는 제11조에 따라 회원에게 하트를 충전하여 주고,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이 충전 받은 하트를 사용하면 해당 하트를 회원의 잔여 하트에서 차감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하트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원이 하트 잔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은 하트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즉시 하트 잔액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하트 충전 또는 사용 내역을 확인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하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하트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재화 및 서비스는 회사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 인증 절차 등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간에 연동하여 잔여 하트를 관리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하트를 이용한 결제는 특정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개별 결제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을 위해 하트를 결제할 때 하트 잔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부족분만큼 타 결제수단(신용카드, 현금 등)으로 대체하여 결제하거나 하트를 추가로 충전한 후 결제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하트 충전 등)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충전 금액을 회사에 납부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금일백원(100원) 당 1하트를 충전합니다. 금액에 따라 보너스 하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단 보너스 하트 지급비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충전 시 보너스 하트 지급비율을 명시합니다.

(3)하트 1회 최소 충전금액은 금오천원(5,000원)이며, 회사는 결제 수단에 따라 1회 최대 충전 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회원의 등급 및 연령에 따라 월 충전 한도액 제한 등의 방법으로 기간별 최대 충전 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충전한 금액을 정상적으로 지불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오픈포유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2조 (하트 유효기간)

(1) 회원이 하트를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사용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단 한 번도 하트를 추가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충전된 하트는 자동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하트의 추가 충전 또는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해당 기간 내 하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최소 1회라도 로그인을 한 경우 충전된 하트는 로그인 시점으로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2) 회원이 오픈포유 서비스를 자진 탈퇴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하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회원이 오픈포유 서비스를 탈퇴한 이후에는 하트의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13조 (오픈포유 결제 취소 등)

회원이 하트를 사용 및 결제하여 하트가 차감 처리된 이후에는 하트의 사용 및 결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하트의 충전 취소,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하트 충전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5조 (하트의 환불)

(1) 회원의 잔여 하트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또는 양도 받은 하트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하트

3)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하트

4) 충전 시 지급받은 보너스 하트

5) 기타 회원이 직접 충전하지 않은 하트

(2)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하는 하트 잔액이 금일천원(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하트의 선물)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 및 절차에 의하여 다른 회원에게 오픈포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하트를 선물하는 것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전 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8조(게시물의 저작권 및 배타적 이용허락)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20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21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22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나 유익한 혜택(예: 적립금,쿠폰지급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5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이 허용되는 경우

2) 배송업무 등 거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배송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26조(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8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 부 칙

1. 이 약관은2012년11월2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정책
총칙


- (주)오픈포유 (이하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규정들과 방송통신위원회 및 행정안전부 등의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회원의 경우: 성명, 성별. 아이디(이메일), 로그인 비밀번호, 결제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기기고유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등)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오픈포유 결제 내역 등

(3)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주소, 연락처, 사용 이동통신사, 계좌번호 등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5)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오픈포유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홈페이지(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와 온라인 상담, 경품행사응모 및 상품 구매 시 배송요청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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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사오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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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위탁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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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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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당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3) 주문상품 배송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의 이행을 위하여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

(4)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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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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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로그인 비밀번호와 결제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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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담당 부서 : CS실
- 이메일 : cs@o-u.co.kr

(1)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시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11월 20일 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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